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부산에서 작가이자 기획자로 활동하고 있는 배지윤입니다. 작가명으로는 또바기(@ddobagi_baeji)를 사용하고 있어요. 2023년 전리단갤러리에서 열린 개인전 《하소연》을 시작으로, 현재는 원도심 창작공간 '또따또가' 입주작가로 활동하며 작업을 확장해나가고 있습니다. 올해 12월에 개인전을 준비 중이니, 시간 되시면 꼭 놀러오세요!
어떤 경로로 '아이컨택' 사업을 이용하게 되셨나요?
《예술인 생활 안내서 발간 - 앝 ART! 부산한 예술 생활》을 통해 알게 되었습니다. 수도권에서 학교를 마치고 다시 고향으로 돌아온 터라, 부산 문화예술계에 관한 정보가 필요했어요. 여러 경로를 찾아보던 중 부산문화재단에서 발행하는 예술인 생활 안내서를 읽게 되었고, 유용하다고 생각해 사업을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사업 이용 후기를 간단히 부탁드립니다.
저는 올해 '또따또가' 6기 입주작가로 선정되어 현재 중앙동에서 활동하고 있는데, 이게 다 <아이컨택> 사업 덕분이랍니다. 재작년부터 작품 활동에서 기획으로 활동 분야를 확장하게 되면서, 앞으로의 방향에 대하여 고민이 많았거든요.
그러던 중 예술인 생활 안내서를 통해 <아이컨택> 사업을 알게 되었고, 평소 행보에 관심이 많았던 분이 컨설턴트로 계시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무료로 현업에서 활동하는 전문가에게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니... 심지어 평소 관심이 많았던 분이라니... 바로 신청했죠!
컨설팅을 통해 앞으로의 작업 활동과 기획 활동을 병행하는 방법과 기획 능력을 키울 수 있는 방향 등을 알게 되었고, 그 과정에서 '또따또가'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마침 6기 작가를 뽑는 공고가 진행되고 있었고, 지원하여 올해 이렇게 활동을 할 수 있게 되었죠. 다시 생각해도 너무 감사하네요.
기획 외에도 세무, 노무 등 예술인에게 필요한 부분에 대한 컨설팅이 가능하더라고요. 예술 활동을 하면서 종종 마주하게 되는 문제지만 혼자 해결하기는 어려웠는데, 앞으로도 알차게 사업을 이용해보려 합니다. 더 많은 예술인들이 해당 사업을 활용해서, 많은 도움 받아보실 수 있길 바라요.
아이컨택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