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부산문화재단 포털

검색 ENGLISH 사이트맵
통합검색
닫기

열린광장

Busan Cultural Foundation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판 내용 보기

김시흔 작가‘그, 그들로 존재하는 시간’展 개최

  • 작성자 : [운영자] 운영자
  • 등록일 : 2024-09-03
  • 조회 : 25
◯ 부산문화재단(대표이사 이미연) 홍티아트센터에서는 8월 30일(금)부터 9월 13일(금)까지 김시흔 작가의 개인전 <그, 그들로 존재하는 시간>을 진행한다. 이번 전시는  2024 홍티아트센터 입주작가들이「버려진 땅은 우리의 놀이터가 되고」를 주제로 진행하는 릴레이 개인전의 다섯 번째 전시이다.

◯ 김시흔 작가는 파편화되는 개인이 타자와 만나는 순간에 주목한다. 생태학적 장소성이 드러나는 실제 장소와 사건을 토대로 가상의 세계를 만들고, 자연과 자연 존재자들, 인공 산물들, 그리고 그들과 관계 맺음으로 실재하는 인간의 모습에 대해 탐구한다.

◯ 이번 전시 <그, 그들로 존재하는 시간>에서는“기대는 인간”으로서 존재하는 개인을 은유한 조형 작품과 실제 장소인 홍티아트센터 인근의 낙동강 삼각주의 모래톱 도요등과 백합등을 배경으로 한 영상, 그리고 3D 게임 엔진을 활용한 애니메이션 영상 작품 등으로 전시를 구성하였다.

◯ 김시흔 작가는 이번 전시를 통해 인간, 비인간 자연을 포함한 다양한 존재들로부터 추출한 여섯 가지 기억의 조각으로써 가상의 모래섬 합성 공간을 만들었다며, 그 가상 공간 속에서 관람객들이 그들의 시간성으로 접촉하기를 기대한다고 하였다.  

◯ 오는 9월 7일(토)에는 김시흔 작가의 전시와 연계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한편, 작가 작업 스튜디오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개방한다. 해당 시간에 스튜디오를 방문하면 김시흔 작가를 만나 전시나 작업에 대한 이야기를 자유롭게 나눌 수 있다.

◯ 전시는 8월 30일(금)부터 9월 13일(금)까지(일요일‧공휴일 휴관) 홍티아트센터 1층 전시실에서 진행된다.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관람료는 무료이다.

◯ 자세한 사항은 부산문화재단 누리집 또는 홍티아트센터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첨부 파일
공공누리 제1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