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방문수
Today : 114
Total : 1,384,603
지역 예술단체 및 예술인의 순수 예술창작활동
  • HOME
  •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2ND 문화다양성 네트워크 페스티벌」개최
제목 「2ND 문화다양성 네트워크 페스티벌」개최
작성자 운영자 조회수 31
등록일 2017-11-13 18:35:24
첨부파일
「2ND 문화다양성 네트워크 페스티벌」개최
- 오는 11월 17일부터 26일까지, 이음 영화제·어둠속의 하루·젠더 파티 등 열려 -


◯ 부산문화재단은 오는 11월 17일부터 26일까지 부산영화체험박물관 및 부산 곳곳에서 ‘2ND 문화다양성 네트워크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 이번 페스티벌은 작년에 이어 두 번째 개최되는 행사로 문화다양성 확산에 뜻을 모은 부산의 40개의 단체들이 함께 준비 · 진행하며 사회적 편견을 줄이고 타 문화를 이해 하자는 문화다양성의 가치를 확산시키기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선보인다.


◯ 주요 행사로는 사회적 편견으로 시도해보지 못했던 영화제 및 기억 속에 잊혀진 시민 주도의 영화제인 <이음 영화제>, 시각장애인이 평소에 가지는 어려움을 간접체험하며 느껴보는 시간을 가지는 <어둠속의 하루>, 차별과 혐오에 대응하는 여성주의 연대를  주제로 참신한 세부 행사들이 준비된 <젠더 파티>, 차별과 편견을 경험한 이들의 에피소드를 묶은 <문화다양성 웹툰북-25인의 지구인> 등이 있다.


◯ 부산문화재단 서영수 생활문화본부장은 “여러 시민·문화 단체들이 지난 1년간 함께  고민하며 만든 행사다”라며, “차이를 편견과 차별로 두지 않고 즐거움으로 받아들일 수 있는 문화를 만들기 위해 개최되는 문화다양성 네트워크 페스티벌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 해 부산의 문화다양성 가치가 더욱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이번 문화다양성 네트워크 페스티벌 사전 접수는 홈페이지 및 SNS를 통해 할 수 있으며,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부산문화재단 홈페이지(www.bscf.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다음글 다음글 빈집활용 창작공간, 예술인과 이웃주민을 연결하다!
이전글 이전글 동래 <감지덕지도> 마을축제로 모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