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방문수
Today : 111
Total : 1,384,600
지역 예술단체 및 예술인의 순수 예술창작활동
  • HOME
  •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동래 <감지덕지도> 마을축제로 모여라!
제목 동래 <감지덕지도> 마을축제로 모여라!
작성자 운영자 조회수 26
등록일 2017-11-13 15:59:12
첨부파일
동래 <감지덕지도> 마을축제로 모여라!
- 2017 지역협력형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사업 동래 희망 정류소 일대 마을 축제 개최


◯ 부산문화재단(대표이사 유종목) 부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오는 11일(토) 동래구 희망  정류소 일대에서 <감지덕지도> 마을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감지덕지도> 마을축제는 지역의 예술적 감각교육을 의미하는 감지(感智)와 전통의   덕(德)을 더해 인문지도를 제작하는 프로젝트로 2017년도 지역협력형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사업(이하 지역협력형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지역협력형 사업은 부산문화재단과 지자체, 문화예술단체가 힘을 모아 주민들과 함께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마을에 활기를 불어넣어 참여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작년 강서구 서낙토리를 시작으로 올해 두 번째 프로젝트인 동래 <감지덕지도>는 민주시민공원 나락한알이 동래구 수안동 인정시장 내 희망정류소에 입주하여 인정시장   상인·주민을 대상으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 이번 마을 축제에서는 그동안 주민들이 직접 참여한 드로잉작품과 사진 전시를 비롯하여 다큐에세이 상영 등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며 예술가와 주민이 함께 만든 지도를 활용하여 마을을 돌아다니며 미션을 수행하는 ‘감지덕지 보드게임’을 11시, 13시, 15시 하루 3번 운영한다.

◯ 부산문화재단 관계자는 “예술가와 주민이 직접 참여하여 탄생한 동래 <감지덕지도>가 동래구 주민뿐만 아니라 부산에 오는 관광객들에게도 수안 인정시장을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 행사는 무료로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부산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다음글 다음글 「2ND 문화다양성 네트워크 페스티벌」개최
이전글 이전글 원로 문학인의 뜨거운 예술혼을 만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