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방문수
Today : 112
Total : 1,384,601
지역 예술단체 및 예술인의 순수 예술창작활동
  • HOME
  •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원로 문학인의 뜨거운 예술혼을 만나다
제목 원로 문학인의 뜨거운 예술혼을 만나다
작성자 운영자 조회수 25
등록일 2017-11-13 15:58:03
첨부파일
원로 문학인의 뜨거운 예술혼을 만나다

◯ 지역 예술계에 뜻깊은 행사 준비가 한창이다. 오는 11월 17일(금) 저녁 6시 협성타워 13층 연회장에서 열릴 <님의 예술혼, 상생으로 통(通)하다 - 원로 문학인 출판기념회>가 바로 그것.

◯ 이번 출판기념회는 청년예술인들에 대한 지원과 관심이 집중되면서 상대적으로 원로예술인들에 대한 배려와 예우가 소홀해지고 있다는 현장의 의견을 반영, 부산문화재단(대표이사 유종목)과 지역 대표 문학단체인 부산문인협회(회장 김검수), 부산작가회의(회장 서정원)가 함께 팔을 걷고 나서서 만든 문학행사다.

◯ 이번에 발간하는 책은 80세 이상, 창작활동 35년 이상인 문인 중 참여를 희망한 원로 문인의 신작 또는 대표작을 모아 선집형태로 출판된다. 참여 문인은 강기홍(아동문학), 곽종분(아동문학), 김문숙(수필), 김상남(아동문학), 김석기(아동문학), 박달수(시조), 박송죽(시), 양원식(시조), 유병근(시,수필), 이규정(소설), 정한길(아동문학), 차한수(시), 최만조(아동문학), 최우림(시조), 최종섭(시조) 등 15명이다.

◯ 문화재단은 「부산 원로예술인 창작 지원사업」으로 2015년에는 공연예술분야, 2016년에는 시각예술분야의 원로예술인을 지원한 바 있다. 재단 유종목 대표이사는 더 많은 원로  예술인을 지원하지 못한 아쉬움을 표하면서 ‘지역의 덕망 있는 원로 문인들의 업적을  고양하고 예술혼을 계승하는 세대간 소통의 선순환 구조를 확산하는데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전화(051-745-7237)와 부산문화재단 홈페이지            (www.bscf.or.kr)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 붙임: <님의 예술혼, 상생으로 통(通)하다 - 원로 문학인 출판기념회> 안내 1부

다음글 다음글 동래 <감지덕지도> 마을축제로 모여라!
이전글 이전글 새정부 문화정책에 대한 이야기를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