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방문수
Today : 109
Total : 1,384,598
지역 예술단체 및 예술인의 순수 예술창작활동
  • HOME
  •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청년 문화기획자로서의 첫걸음, 20show
제목 청년 문화기획자로서의 첫걸음, 20show
작성자 운영자 조회수 55
등록일 2017-11-01 15:59:40
첨부파일
청년 문화기획자로서의 첫걸음, 20show
- 부산문화재단, 11월 3일부터 5일까지 청년들이 기획한 ‘20SHOW’ 개최
- 지난 7월부터 청년 문화전문인력 양성 아카데미를 통해 5건의 프로젝트 선정


◯ 부산문화재단(대표이사 유종목)은 다음달 3일(금)부터 5일(일)까지 비욘드가라지와 CAMPUS D (DRB동일)에서 ‘20show’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2016년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청년 문화전문인력 양성 사업의 일환으로, 아카데미 수료자를 대상으로 심의를 통해 선정된 5개의 프로젝트가 실행된다. 올해는 중앙동 비욘드가라지와 금사동에 위치한 CAMPUS D(DRB동일) 총 2곳에서 5개팀이 각각의 프로  젝트를 펼치며 선정된 5개의 팀은 해우소, 딸깍팀, 선인장프로젝트, U SEE, 조아팀이다.

 ◯ 비욘드가라지에서 진행되는 선인장 프로젝트의 <청심환프로젝트: 모든타임즈>는 젊은 세대와 기성 세대의 세대 공감을 이끌어내고자 전시, 공연, 토크쇼를 계획중이며, 딸깍 팀은 청년들의 도전을 지속하게 만드는 스토리텔링 토크쇼 <딸깍 SHOW>를 기획하였다. 그리고 해우소 팀의 <대학생 고민 페스티벌>은 다양한 체험부스에서 서로의 고민을 나누고 유쾌하게 풀어가는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  DRB동일 CAMPUS D에서 진행되는 U SEE 팀의 <소통해서 대통하자> 프로젝트는 공연예술과 취업상담 세미나가 만나 기업과 취업준비생들을 위한 새로운 문화의 장을 만들고자 하며, 조아 팀의 <부산에서 청년 도예가로 살아남기>는 노인과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부산 청년 도예인들의 지속가능한 삶을 추구한다.

 ◯ 부산문화재단 황해순 예술진흥본부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진행되는 20show는 청년들의 아이디어와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 활력 넘치는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도전하는 청년들에게 많은 관심과 격려를 바란다.” 고 했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산문화재단 홈페이지(www.bscf.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문의 051-745-7293)


 
다음글 다음글 부산문화재단과 조광페인트가 함께하는 <소망꽃 그…
이전글 이전글 무지개 언덕 홍티아트센터에서 예술가들과 함께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