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방문수
Today : 105
Total : 1,384,594
지역 예술단체 및 예술인의 순수 예술창작활동
  • HOME
  •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청년두드림 Culture Box, 첫 번째 게릴라강연 개최
제목 청년두드림 Culture Box, 첫 번째 게릴라강연 개최
작성자 운영자 조회수 96
등록일 2017-09-06 17:24:53
첨부파일
청년두드림 Culture Box, 첫 번째 게릴라강연 개최
- 소프트웨어 개발자가 말하는 문화예술과 소프트웨어 기술융합의 발전가능성


◯ 서면에서 청년 기획자·예술가가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부산문화재단  (대표이사 유종목)은 청년두드림 Culture Box에서 오는 9월 9일 오후 3시부터 게릴라강연 1회 ‘문화행사에도 APP써보자’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청년두드림 Culture Box는 지난 8월 23일 개관한 부산에서 활동하는 청년문화행사(사업)등의 정보를 수집·공유하여 청년기획자와 예술가, 일반 시민들을 연결하는 오프라인   플랫폼으로서 롯데백화점본점 별관 증축공간에 위치하고 있다.

◯ ‘게릴라강연’은 청년두드림 Culture Box에서 진행하는 첫 번째 프로그램으로, 올 12월까지 매월 2,3,4주 토요일에 개최된다. ‘게릴라강연’의 첫 번째 강연은, ‘문화·ICT융합의 가능성과 한계성’을 주제로 진행된다.

◯ 이번 강연을 이끌게 될 김덕은 대표(징검다리 커뮤니케이션)는 조선해양용 소프트웨어   개발회사를 설립해 성공을 거둔 경력이 있다. 그는 조선산업과 IT기술의 융합 사례와   같이 문화예술과 IT기술의 융합에 비전이 있다 판단했으며 문화와 ICT융합의 발전 가능성에 대해 이야기하고 외국 사례들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 일반시민 및 관련 종사자 등 문화·예술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강연 이후에는 참석자들과 함께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되어 있다.

◯ 자세한 사항은 부산문화재단 홈페이지(www.bscf.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다음글 다음글 풍요로운 문화예술·평생학습도시 부산을 위한 업무협…
이전글 이전글 새로운 공간에서 만나요.. F1963 OPEN SQU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