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방문수
Today : 107
Total : 1,384,596
지역 예술단체 및 예술인의 순수 예술창작활동
  • HOME
  •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책을 통해 만나요·· 2017 가을독서문화축제
제목 책을 통해 만나요·· 2017 가을독서문화축제
작성자 운영자 조회수 111
등록일 2017-08-30 09:09:53
첨부파일
책을 통해 만나요·· 2017 가을독서문화축제  사진이미지
책을 통해 만나요·· 2017 가을독서문화축제
- 9월 2일(토) ~ 3일(일)서면 놀이마루 일원에서 개최
- 15개 독서동아리와 43개 서점·출판사, 30개 공공도서관이 참여해 체험부스 진행
-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접목한 참여형 독서문화축제로 시민 주체의 독서문화 확산 기대

❍ 가을 초입을 알리는 축제가 돌아왔다. 부산광역시와 부산광역시교육청이 주최하고 (재)부산문화재단(대표이사 유종목)이 주관하는  <2017 가을독서문화축제>가 9월 2일(토)부터 3일(일)까지 양일간 서면 놀이마루 일원에서 개최된다.

❍ 이번 축제는 독서인문학 관련 민간 활동 전문가들이 축제의 실행위원으로 참가, 책을 매개로한 시민 대상의 다각적인 문화축제를 기획했다는 점이 주목 할만하다. 축제는 크게 <생命, 탈핵을 命하다>라는 주제코너, <冊架圖> 도서전, <책과 마주하다> 체험과 전시, <책과 이야기하다> 심포지엄 및 작가와의 만남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지역 내 다양한 서점과 출판사의 도서들을 전시하고 다양한 강연과 체험, 공연, 작가와의 만남이 이루어진다. 

❍ 주제코너 <생命, 탈핵을 命하다>에서는 특별강연, 다큐멘터리상영, 음악 공연, 사진 전시, 등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도서전<冊架圖>는 부산 및 타 지역(수도권) 출판사들이   참여하여 축제를 찾은 시민들에게 다양한 책을 살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체험과 전시 프로그램인 <책과 마주하다>에서는 일반인들에게 사연을 접수받아 책을 선물하는 독서 권장 이벤트 ‘당신에게 책을 선물합니다’를 비롯하여 동시·동화마당, 책과 함께 놀아보자, 어린이책으로 꿈꾸기 등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책과 이야기하다>에서는 독서축제의 하이라이트인 작가와의 만남이 준비되어 있다. 부산 출신의 시인이자 한국 시문학에 있어 빼놓을 수 없는 천양희 시인과 함께 삶의 이야기를  나누며, 부산아동문학인협회 36명의 작가들이 축제 현장을 찾는 시민들에게 마음 따뜻해지는 주옥의 글귀들을 직접 들려주고 글쓰기, 책읽기의 고민과 즐거움을 함께 나눌 예정이다.
 
❍ 부산문화재단 유종목 대표이사는 “독서문화축제는 책을 통한 여러 세대, 여러 문화들과의 만남으로 풍요롭고 건강한 사회를 소원하는 즐거운 자리로써 여덟 돌을 맞이하는 가을독서문화축제가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참여 속에 더욱 풍성한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축제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부산문화재단 홈페이지(www.bscf.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 (재)부산문화재단 문화교육팀 051-745-7288)

 


 
다음글 다음글 부산문화재단, 부산광역시 출자출연기관 경영평가 <…
이전글 이전글 기업과 문화예술의 아름다운 만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