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방문수
Today : 1,051
Total : 1,347,567
지역 예술단체 및 예술인의 순수 예술창작활동
  • HOME
  •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해외 진출?! 부산문화재단에서 함께 고민해봐요
제목 해외 진출?! 부산문화재단에서 함께 고민해봐요
작성자 운영자 조회수 137
등록일 2017-06-05 10:04:43
첨부파일
해외 진출?! 부산문화재단에서 함께 고민해봐요
- 부산문화재단, 6월 8일「국제예술교류 네트워크 및 컨설팅」행사 개최 -


◯ (재)부산문화재단은 오는 6월 8일 오후 2시, 부산 지역 국제예술교류 활성화를  위해「국제예술교류 네트워크 및 컨설팅」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제 문화예술 관련 페스티벌에 꾸준히 참가하고 있는 전문가들이 지역 예술인, 기획자를 대상으로 성과 사례와 해외 진출 방법을 발표하고, 1:1 컨설팅을 통해 노하우를 전수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 그동안 예술인들의 해외 진출에 대한 관심도는 높았지만 정작 관련된 행사는 수도권 지역을 중심으로 이루어지고 있어 지역 예술인의 참여가 어려운 부분이 있었다. 이번 행사는 부산 지역 중심의 해외 진출 기반을 마련하고 지역 예술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 위해 기획되었다.

◯ 행사에 참여하는 전문가는 △극단 맥 이정남 대표 △그루잠프로덕션 김형준 대표 △신은주무용단 신은주 대표 △플랜비문화예술협동조합 류성효 이사 등 총 4명이다. 이들은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예술인·기획자로서 최근에 주목할 만한 해외 진출 성과를 낸 바 있고, 해외 예술인·기획자들과 지속적으로 교류하고 있다.

◯ 전문가 발표는 프랑스 아비뇽 페스티벌, 영국 에든버러 프린지 페스티벌 등 대표적인 국제행사 참가를 위한 실무적인 내용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 부산문화재단 황해순 예술진흥본부장은 ‘이번 행사는 지역 예술인의 해외 진출을 돕기 위해 마련한 첫 번째 자리다. 앞으로도 재단은 예술창작활동 지원 외에   매개자로서 예술인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컨설팅을 지원하겠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 한편 1:1 심화 컨설팅은 사전신청으로 진행되며 행사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재단 홈페이지(www.bscf.or.kr)를 참고하면 된다. (문의처: 예술진흥팀 ☎ 051-745-7234)

다음글 다음글 교직원의 역량강화와 문화예술교육 활성화
이전글 이전글 딱딱한 구두 대신 운동화 신고 지역 문화 한바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