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방문수
Today : 582
Total : 1,411,703
지역 예술단체 및 예술인의 순수 예술창작활동
  • HOME
  •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딱딱한 구두 대신 운동화 신고 지역 문화 한바퀴
제목 딱딱한 구두 대신 운동화 신고 지역 문화 한바퀴
작성자 운영자 조회수 183
등록일 2017-06-05 10:03:40
첨부파일
딱딱한 구두 대신 운동화 신고 지역 문화 한바퀴
- 부산문화재단, ‘부산지역 문화 돋보기’ 행정아카데미 진행
-부산 동래구와 기장군을 중심으로 지역의 문화예술에 대한 강의, 현장탐방 및 예술체험



◯ (재)부산문화재단(대표이사 유종목) 부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오는 6월 7일(수)부터 9일(금)까지 지역 공무원, 공기업 및 출자·출연기관 직원들을 대상으로 지역의 문화예술과 역사에 대한 소양 및 전문역량 강화를 위한 『2017년 상반기 문화예술행정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 강의, 현장탐방 및 예술체험으로 구성된 본 프로그램의 첫째 날(7일)은 감만창의문화촌에서 춤을 매개로 한 참가자들 간의 관계형성 시간과 부산 및 타 지역의 문화예술 콘텐츠 사례를 비교해 보는 시간을 갖는다. 동래구 일대에서 진행되는 둘째 날(8일)은 ‘동래의 문화와 역사’에 대한 강의와 동래학춤 체험, 건축으로 보는 동래 탐방 및 국악감상이 이루어진다. 마지막 날(9일)은 기장문화원에서 ‘기장의 향토문화’   강의를 시작으로 ‘기장의 구포길’ 탐방과 도자기 체험을 한다. 총 3일간의 교육을 통해 참가자들은 다양한 예술경험과 지역 문화예술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시간을 갖는다.

◯ 부산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문화예술과 행정이 소통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문화적 잠재자원이 풍부한 부산지역 문화예술을 더욱 활성화 할 수 있는 길을 함께 모색해 봄으로써, 담당 책임자들의 전문적이고 창의적인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자세와 능력을 갖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문화예술 행정아카데미는 부산시 공무원 및 산하기관 직원 30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다음글 다음글 해외 진출?! 부산문화재단에서 함께 고민해봐요
이전글 이전글 [포토뉴스]부산문화재단, 부산외대 다문화창의인재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