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방문수
Today : 1,269
Total : 1,784,061
지역 예술단체 및 예술인의 순수 예술창작활동
  • HOME
  •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부산문화재단, 문화부문 최고 권위의 세종문화상 수상
제목 부산문화재단, 문화부문 최고 권위의 세종문화상 수상
작성자 운영자 조회수 79
등록일 2018-10-10 10:53:11
첨부파일
부산문화재단, 문화부문 최고 권위의 세종문화상 수상 사진이미지
부산문화재단, 문화부문 최고 권위의 세종문화상 수상 사진이미지
부산문화재단, 문화부문 최고 권위의 세종문화상 수상
- 조선통신사 사업을 통한 한일 문화교류 기여 공로 정부로부터 인정받아 -
- 대통령 표창 및 포상 3천만 원 -


◯ 세종대왕의 위업을 기리고 창조정신을 계승하고자 1982년에 제정된 세종문화상을 부산문화재단(대표이사: 유종목)이 10월 8일(월) 오후 6시 광화문광장에서 국제문화교류 부문에 수상하였다.

◯  세종문화상은 세종대왕의 위업을 기리고 창조정신을 계승하고자 1982년에 제정된 상으로서 한국문화 진흥 등 각 분야에서 뛰어난 공적이 있는 개인이나 단체를 대상으로 수여하는 대통령 표창이다.

◯ (재)부산문화재단은 2010년부터 조선통신사 한일 문화교류 사업을 지속해서 추진해  '국제문화교류' 부문을 수상하게 됐다. 특히 일본 조선통신사연지연락협의회와 함께 국내 9개 기관(국립중앙박물관 등)이 소장한 조선통신사 기록물과 일본 25개 기관이 소장한 기록물의 세계기록유산 등재를 추진하는 등 양국 문화교류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 이번 수상에 대해 부산문화재단 유종목 대표이사는 “‘조선통신사’라는 한일 양국의  긍정의 기억이 현재, 한일 양국 간 여러 갈래 얽혀있는 실타래를 푸는 좋은 윤활유가 될 수 있을 것이다.”며 “한일 양국이 함께 노력해 이룬 성과에 대한 평가라 더   의미가 있다고 생각하며, 등재1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행사를 오는 10월25일 부산에서 개최하고자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본 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전화문의(051-745-7271)를 통해 알 수 있다.

 
다음글 다음글 스승과 제자가 함께하는 선묵禪墨특별전
이전글 이전글 기업맞춤형 메세나, 가을 바람과 함께 다가온 결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