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방문수
Today : 532
Total : 1,348,185
부산문화재단의 다양한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 HOME
  • 자료마당
  • 우수도서

우수도서

부산 지역출판 우수도서는 「지역출판사 우수도서 선정 및 작은 도서관 지원사업」을 통해 선정된 것으로 지역 소재 출판사의 우수도서를 선정 구매하여, 지역내 작은 도서관에 지원함으로 지역출판사와 작은 도서관의 동반발전 및 독서문화 활성화에 기여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나는 이제 지천명이다 책표지

나는 이제 지천명이다호밀밭 / 조광수 저

『동양고전의 지혜를 오늘날 우리 현실에 맞게 재해석해 온 고전연구가 조광수 교수의 논어 3부작 중 마지막 저작이자 베이비붐 세대를 위한 인생지침서. 공자가 ‘지천명(知天命)’이라 일컬었던 50대, 그러나 한국사회 중년들은 과연 그 이름에 걸맞게 순리대로 살고 있으며 풍요로운 삶의 균형을 맛보고 있는가. 어른스럽고 너그러우며 세상의 중심을 잡아주는 무게감이 있는가. 그렇다고 경제와 건강만 무난하면 세상 걱정이 없는 것도 아니다. 세속적 성공이나 사회적 지위가 꼭 행복을 보장해주는 것만도 아니라는 것을 깨닫는 나이지만 너무 늦은 게 아닌가 걱정도 된다. 갈수록 제대로 어른 역할을 하며 살기는 힘들어지고 어른 노릇은커녕 제 앞가림하기도 버거운 것이 현실이다. 20~30대 자녀들의 교육과 취업, 결혼 또한 걱정거리다. 그런데도 사람들은 개인적으로나 사회적으로 안정되고 든든한 아버지의 모습을 바라며 ‘지천명’이라고 불러준다. 어떻게 하겠는가. 어렵고 힘들어도 최선을 다할 수밖에 없다. 이 책은 사나운 세상에서 우리가 잃어버렸던 품위를 새삼 되찾게 하면서도 고리타분한 고전해석을 넘어선 현실인식을 보여준다.

공존이라는 모험 책표지

공존이라는 모험소요-you / 백년어서원 엮음

제 안에 빛을 품고 있는 개똥벌레들의 ‘공존’ 이야기 『공존이라는 모험』. 여든이 훌쩍 넘은 어른에서부터 갓 대학에 입학한 청소년까지 ‘함께 사는’ 일을 고민해보자는 취지에서 기획된 책이다.

번개와 천둥책표지

번개와 천둥산지니 / 이규정 저

이 소설은 일제 강점기 중국와 몽골을 중심으로 조국의 독립과 몽골국민의 건강을 위해 헌신하여 신의로 존경 받았던 이태준 선생을 그린 신화 소설이다. 저자는 선생의 이야기를 몽골 여행에서 듣고 자료를 모아 이 소설을 썼다.

우포늪 아이들 노래 책표지

우포늪 아이들 노래해성 / 임신행 저

아이들을 위한 동시라고 해서 비단 아이들의 눈높이에만 맞춘 것이 아닙니다. 임신행 시인은 생태계의 모든 면면을 갖추고 있는 우포늪을 노래하고 있어, 자연이 부족한 일상 속의 어른들에게도 위안 같은 시 한 구절을 들려줍니다. 『우포늪 아이들 노래』는 1부에서 4부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부마다 계절의 흐름에 따라 시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비가 오는 한 여름밤이면 여름날의 우포늪을, 곡식 향이 물씬 피어오르는 가을이면 붉은 빛으로 물든 우포늪을, 하늘에서 쓸쓸히 눈 한 송이 떨어지면 아기 동물들 잠든 겨울의 우포늪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임신행 시인은 보다 많은 사람들이 대자연 우포늪, 그리고 우포늪 친구들과 친해지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우포늪 홍보대사로 활동 중입니다. 누구보다 우포늪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우포늪과 아이들을 위한 시를 지은 임신행 시인의 이야기는 우리들에게 휴식같은 자연을 선사합니다.

포구를 걷다 책표지

포구를 걷다예린원 / 동길산 저

동길산의 힐링 여행 산문집 『포구를 걷다』. 시인 동길산은 자신만의 함축된 언어 감성으로 상처난 마음에 위로를 던진다. 성찰의 지혜가 돋보이는 문구마다 자신을 돌아볼 기회가 될 것이다. 특히 포토그래퍼 조강제의 서정적 프레임은 그런 텍스트의 감성을 더 돋보이게 만들어준다.